본문 바로가기

후기

어제 봤던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후기

728x90
반응형

 

 

  아침 6시에 일어나 이래저래 준비하고 7시에 출발했다 그리고 1공학관에 도착하자마자 수험자 대기실로 가서 주서 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마침 지적기능사도 오토캐드로 칠 모양이었다 지적기능사 먼저 보고 기계제도는 9시 30분에 본다고 하였다 그 동안 마음이 안잡혀져서 들고 온 도면을 보고 있는데 9시 30분 되어서 시험실에 들어가란 말이 나와 들어가게 되었다

 

  그 뒤에는 시험에 관한 설명을 하고 프로그램 점검이 끝난 뒤에 시험시작 되었는데 리밍지그가 나왔다 그런데 아뿔사 도면만 봤지 부품들의 명칭이 기억이 전혀 안나는 것이였다 그것을 뒤로 하고 초반에는 주서랑 이것저것 작성한 뒤에 중반에는 인벤터로 모델링을 했는데 3번을 7번인줄 알고 모델링했다가 다시 뒤엎고 7번 모델링 하고 2번도 헷갈려서 이래저래 하다 오토캐드 2022가 버그인 것 같아서 감독관에게 이상하게 화면이 나온다고 했는데 감독관이 말하길 인쇄하면 안나온다고 했다 그래서 믿고 끝나는 시간까지 다 쓰고 인벤터랑 캐드 인쇄는 이제 짬이 생겨서 눈 감고도 할 수 있다 수험번호 확인하고 제출하고 나왔다

 

  저녁에 성당에 가게 되었는데 청년회실에서 리밍지그를 검색해봤는데 마침 낮에 나왔던 거라 명칭을 확인해봤는데 찬넬리밍지그였다 정보가 부족해서 실패한 것 같다 하아... 게다가 이상하게 화면 나온건 2022 버그였고 안나오게 하는 방법은 하드웨어 가속 끄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다 생각하면 할 수록 열받은 이틀이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autocad/troubleshooting/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Unwanted-linework-appears-when-opening-drawings-in-AutoCAD-2015.html

 

728x90
반응형